새가족반 4주 과정

새가족반 4주 과정은 매주 첫째주일부터 넷째주일까지 진행되며, 담임목사님께서 직접 진행하십니다. 매주 주일 오후 1시 30분에 드림채플 104호실로 오시면 새가족 환영팀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립니다.

1 과

 인간이란? / 죄란 무엇인가?

2 과

 구원이란 무엇인가? / 교회란 무엇인가?

3 과

 말씀 & 기도 / 소그룹

4 과

 훈련 / 선교 & 봉사

※ 새가족반 모임을 수료하시면 동부사랑의교회에서 진행하는 모든 프로그램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소그룹모임

새가족모임을 이수한 후에는 담당교역자를 통해 같은 지역의 소그룹모임인 ‘다락방‘으로 연결되어 영적양육과 신앙훈련, 순원들간의 사랑의 교제를 나누게 됩니다.

훈련과 봉사

  • 새일꾼반 - 16주 과정 매년 2월, 9월 개강

  • 제자 훈련 - 40주 과정 매년 9월 ~ 6월

  • 사역 훈련 - 32주 과정 매년 9월 ~ 6월

좀 더 성경에 대해 알기를 원하면 3년 과정의 ‘성경 대학’에 들어가서 성경공부를 배우고 전도에 소명을 전도훈련을 수료했거나, 전도하기 원하는 분들은 사랑의전도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중보기도로 헌신하고져 하는 분들은 4개월 마다 열리는 중보기도학교에 참여하여 중보기도단으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교사로서의 사명을 가지고 주일학교에서 봉사하기를 원하면 ‘교사 훈련원’을 통해 훈련받은 후 각 주일학교 부서에서 봉사할수 있습니다. 또한 1년 과정의 ‘제자 훈련’을 통해 예수님의 제자로서의 삶을 정립할 수 있고, 1년 과정의 ‘사역 훈련’을 통해 순장으로서의 자질과 소양,기술,리더십을 가지고 섬길 수도 있습니다.

그외 행복한 모임이나 사랑의모임등에서도 이웃을 섬기는 자로 봉사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새가족담당자에게나 교회사무실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세례 & 학습

※ 매년 2회 예식을 거행하며 주보에 공고하므로 그때 각 지역 교역자와 상의하면 됩니다.

세례

– 동부사랑의교회 등록된 지 1년 이상이 된 자
– 학습받은 후 4개월 이상된 자
– 타 교회에서 학습을 받은 경우 새가족모임(4주과정)을 수료한 자
– 신앙간증문(200자 원고지 10매 내외)을 문답원서와 함께 제출해야 함
– 신앙인으로서 잘못된 생활이나 직업에 관련이 되어 있지 아니한 자

학습

– 동부사랑의교회 등록한지 6개월 이상된 자
– 신앙을 확실하게 고백할 수 있는 자
– 새가족모임(4주 과정)을 수료한 자
– 주기도문, 사도신경, 십계명을 암기하는 자

입교

 – 유아세례 받은자가 만 15세가 된 경우 입교

유아세례

 – 부모 중 한 명이  동부사랑의교회 등록된 세례교인인 만 2세 이하의 아이

등록 안내

교회에 처음 나오시는 분이나 사랑의교회로 옮기시는 분 모두 교회에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등록을 하시면 담당교역자와 연결되어 심방을 받게 되고 신앙상담과 교회 생활에 필요한 정보 및 각종 목회적인 배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혼자

 새가족모임 수료전에도 언제든지 교회 등록 가능

미혼자

 소속부서의 새가족모임 수료후 교회 등록 가능

저희 동부사랑의교회에 새로오신 성도님을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하며 환영합니다.

※ 주일예배시 본당입구에 있는 등록대에 가면 필요한 모든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