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철학과 사역



건강한 교회란 예수님께서 하신 일을 그대로 하는 교회입니다. 예수님께서 하신 가장 중요한 일은 사람들을 구원하고, 구원받는 자들을 제자로 키우는 일이었습니다. 동부사랑의 교회의 목회 철학도 예수님의 목회 철학과 똑같습니다. 동부사랑의교회는 한 사람을 변화시키는데 목숨까지도 바쳤던 예수 정신으로 무장하여, 목숨걸고 한 사람의 제자를 키워내는데 총력을 다할 것입니다. 이렇게 길려낸 제자들을 통하여 One More For Jesus 즉, 한 사람이라도 더 예수믿게 하는데 쓰임받는 교회가 될 것입니다.

 


참된 제자는 목회자의 훈련을 넘어 성령님의 강력한 역사를 통하여 변화됩니다. 그리고, 변화된 모습은 복음을 전하는 선교에 헌심함으로 나타납니다. 21세기 선교는 지역사회와 세계공동체를 향하여 다양하게 펼쳐질 것입니다. 그러므로, 동부사랑의교회는 강력한 성령운동을 통하여 제자훈련의 토대위에 지역 사회와 한 나라라도 더 선교하는데 앞장서서 세상을 변화시키는 교회가 될 것입니다.

 


오직 예수와 오직 성령이 임하는 곳이라면 그곳에는 어린이나, 청년이나, 장년에 대한 구분이 전혀 없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모두가 다 하나님의 백성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렇게 온세대가 다 함께 일어나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하는 킹덤의 사역에 동참하길 원하십니다. 동부사랑의교회는 이러한 킹덤드림의 사역을 통하여 이민2세를 책임지며, 차세대의 지도자를 양육하고, 건강한 자화상을 가진 청년과 장년이 환상의 조화를 이루는 교회가 될 것입니다.

 


 

동부사랑의 교회가 펼쳐 가고자 하는 핵심 사역은 크게 5가지 사역입니다.
훈련사역, 예배사역, 전파사역, 교육사역, 치유와나눔사역.

 

훈련사역은 평신도를 동역자로 세우는 제자훈련 사역입니다. 교회는 건물이 아니라 사람이기 때문에 한 사람이라도 더 제자훈련을 통하여 예수님의 제자로 키우는데 혼신의 힘을 다할 것입니다. 동부사랑의교회는 그렇게 길러진 제자를 통하여 한 사람이라도 더 예수믿게 하는 교회가 되고자 합니다.

예배가 실패하면 만사가 실패하고, 예배가 성공하면 만사가 성공합니다. 모교회인 남가주사랑의교회의 성장의 원동력에는 생동감이 넘치는 예배가 있었습니다. 생동감이 넘치는 예배의 핵심에는 좋은 예배자가있기 마련입니다. 그러므로 동부사랑의교회는 사람 앞이 아니라, 하나님 앞에 좋은 예배가 될 수 있도록 모든 경건과 노력과 아이디어를 총동원할 것입니다.

제자훈련의 꽃은 사역과 전도와 선교를 통하여 나타나야 합니다. 아울러 체질적으로 전도가 몸에 베일 수 있도록 훈련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하여 제자훈련의 과정 속에 전도훈련을 필수적으로 넣어서 전도를 체질화 할 것입니다. 전도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은 누구나 쉽게 전도에 동참할 수 있는 이슬비 전도편지팀과 사랑의 전도학교를 오픈하여 전도를 동력화하고 남가주사랑의 교회의 단기선교학교, 국내선교의 인디언 선교와 해외선교를 통한 노하우를 전수받아 선교하는 교회를 세우는데 주력하고자 합니다.

이민생활에서 자녀의 신앙교육만큼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이를 위해 한국인의 영성과 미국인의 창조성과 정직성을 겸비한 이민 2세들로 자라갈 수 있도록 제자훈련을 커리큐럼화하여 키워가야 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동부사랑의교회는 자녀들을 100% 한국인,100% 미국인, 100% 그리스도인으로 자라 장차 조국을 위해 헌신케하며 세계 복음화에 이바지하여 Kingdom Dream의 주역으로 성장케 하고자 합니다.

중보기도와 영성사역과 가정사역을 통한 치유사역은 이민교회의 내면을 강화하는데 꼭 필요한 사역입니다. 중보기도 사역과 영성사역을 바탕으로 건강한 교회를 지향 할 뿐만 아니라, 건강한 가정은 나눔으로 나아가게 하며, 건강하지 못한 가정은 회복을 시키는데 그 주안점을 둘 것입니다. 지역사회를 섬기고 지역사회를 변화시키는 것은 참으로 중요합니다. 이 부분은 교회성장이라는 도구가 아니라 교회의 사명으로 붙잡고 나가야 합니다. 동부사랑의교회는 사명감을 가지고 동부지역 커뮤니티를 섬기는 교회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