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시스템 업그레이드 안내

 

함께 지어져 가는 동부사랑의교회 모든 성도님들께 문안드리며 COVID-19 사태로 인하여 예상되는 사회환경의 변화에 맞춰 교회 시스템의 업그레이드의 필요성을 안내드립니다.

COVID 19  이후  ‘뉴 노멀’(new normal), 새로운 표준이 적용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뉴 노멀 시대의 가장 큰 변화는 사람 간의 접촉을 최소화하는 ‘디지털 언택트’(digital untact)입니다.  변화되어지는 환경에 교회도 빠르고 적절한 대처를 통해 복음의 전진기지로서의 사명을 시대에 맞게 준비해야 할 상황입니다.

사회환경의 변화에 따라 온라인 예배와 온라인 사역의 중요성이 확대되면서, 지난 10여년동안 사용하여온 낙후된 기존의 영상시스템을 향후 10년 정도의 미래를 내다보며 강단, 방송, 영상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전문가들(3개 영상방송전문업체) 의 컨설팅을 받아 구체적인 계획을 세웠습니다.

Q.어떤 변화가 있나요?

  1. 방송장비 업그레이드

현재 온라인 예배 시스템은 한시적 운용을 위한 장비이므로, 이번에 온라인 예배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는 4K(HD의 4배 수준) 영상 시스템을 전체적으로 설치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케이블 라인, 방송장비, 카메라, 송출 시스템이 구비될 예정입니다.

  1. 강단 업그레이드

1) 강단 양쪽 LED 디스플레이패널 설치

기존의 프로젝터와 양쪽 스크린은 앞으로 사용하게 될 새로운 시스템과 호환이 되지 않아 교체가 필요합니다.  기존의 양쪽 스크린은 제거하고 화질과 활용도면에서 월등한 LED디스플레이패널을 강단 양쪽 벽면에 설치할 계획입니다.  LED 디스플레이패널로 결정한 이유는 일반 프로젝터나 LED 프로젝터보다 기능과 화질, 유지 보수면에서 교회 상황에 가장 적합하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따랐습니다.

2) 강단 패널 설치

온라인 예배시 화면에 잡히는 강단 배경에 대한 업그레이드 요구가 있었습니다. 따라서, 강단 중앙에는 교회 전체 분위기에 어울리는 디자인 된 배너를 설치하여 온라인 예배 또는 현장 예배를 드리시는 분들 모두 더욱 말씀과 예배에 집중할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습니다.

3) 강단 무대 디자인

양쪽 스크린과 함께 그 동안 강단 우편에 있으면서 불필요하게 공간을 차지하고 있던 침례탕을 없애고, 양쪽 강단 출입구에는 디자인된 가벽을 설치하여 예배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Q. 세부 공사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1. 사랑채플 방송 장비

방송용 카메라 추가, 4K 케이블 전체 라인 교체, 방송용 카메라 Switcher 설치, 음성 영상 신호전환용 Converter, 방송실 전체 라인 재구성, 온라인 모니터용 TV, 온라인 방송용 Desktop

  1. 은혜채플 음향, 조명, 온라인 방송 시스템

은혜채플 조명 재배치, LED 조명 추가 설치, 사운드 엔지니어링, 실시간 온라인 방송 시스템 구축 (카메라, 데스크탑, Switcher 등)

  1. 교육부 온라인 예배와 강의를 위한 스튜디오

영상 촬영용 카메라, 인물 및 배경용 조명, 음성 녹음용 장비, 스튜디오 배경, 강의용 TV

  1. 사랑채플 강단 및 전체 예배 환경

예배용 LED Display Panel (2EA), 강단 배너, 강단 구조 변경 및 카펫, 조명 재배치 및 추가 조명 설치, 사랑채플 및 빌리지 방송채널 전환. 사랑 빌리지 실시간 예배용 TV 설치, 교회 Campus내 영상 송출용 장비

  1. 사랑 채플 음향 개선

어쿠스틱 패널 (사랑채플 음향울림 방지), 예배 음향 업그레이드 (사운드 엔지니어링)

 

 Q.공사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COVID-19 사태로 인하여 각 가정마다 어려움이 가중되는 상황에서도 교회를 위한 성도님들의 계속된 헌신과 지난 3 개월 동안 축소된 지출로 인하여 교회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재정이 저축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10년을 위한 일에 적절한 재정 사용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 삼는 축복이 우리 교회에 임하기를 기도합니다.

구체적인 예산안은 문의하시면 문서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안내가 필요하시면 아래 이메일 또는 교회로 전화 주시면 자세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E-mail: eastsarangweb@gmail.com 전화: 909-590-3722

 

어떠한 시대 상황 속에서도 교회가 예배공동체로 본연의 사명을 수행하기 위한 일에 우리의 헌신이 사용되기를 원하시는 성도님들의 마음이 이번에 추진하는 교회 업그레이드에 함께 하시리라 믿습니다. 사람이 계획을 세울지라도 그 발걸음을 인도하시는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과 교회 가운데 함께하심을 감사 드리며, 회복을 위한 릴레이 기도를 통하여 일하실 주님을 찬양합니다.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하시면 자세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또한 교회 모임이 정상화가 되면 시스템 공사에 대한 자세한 설명의 자리를 마련토록 하겠습니다.

동부사랑의교회 담임목사 우영화 및 당회 일동